활동소식

이름 도산아카데미 이메일 dosan21@chol.com
작성일 2018-06-14 조회수 96
파일첨부 표지사진.jpg
제목
제26회 회원수련회(18.6.8-9)




6월 8일(금)과 9일(토) 양일간 전북 군산․변산, 충남 장항에서 ‘시간 여행- 군산과 장항에서 만나는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이란 주제로 허남일 원장을 비롯한 23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6회 「회원 수련회」를 개최했다.
6월 8일(금) 오전 8시 30분, 서울을 출발한 참가자 일행은 군산에 도착하기까지 전세버스 안에서 개회식을 가졌다.
오전 11시 00분, 군산에 도착하여 경암동 철길 마을을 둘러보고 점심식사를 한 뒤 문화해설사의 설명으로 군산 근대 역사 박물관 탐방으로 수련회를 시작하였다. 이후 호남 관세 박물관, 군산 근대 미술관, 군산 근대 건축관, 동국사 등을 돌아보며 일제 강점기 시절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첫날 탐방 일정을 마무리한 뒤 숙소인 대명리조트에 도착하여 스카이뷰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며 저녁 식사를 하고 자유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 오전 채석강을 산책하고 새만금 홍보관을 탐방한 뒤 장항으로 출발하여 점심 식사를 하고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을 탐방하는 것으로 1박 2일 수련회 여정을 마무리하였다.
이번 수련회는 일제 강점기 시절의 역사 문화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회원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수련회가 되었다. 한편, 이번 수련회를 위해서 배영곤․송언기․최원숙․반재철․백성희 회원을 비롯한 많은 회원들이 찬조금으로 도움을 주었다.

이전글 제349회 도산 리더십 포럼
다음글 제260회 스마트 사회 지도자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