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이름 도산아카데미 이메일 dosan21@chol.com
작성일 2019-07-04 조회수 26
파일첨부 IMG_0213.JPG page6.jpg
제목
창립 30주년 기념식 및 음악회

6월 27일(목) 오후 7시, 엘타워 엘하우스에서 90여 명의 회원과 각계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창립 30주년 기념식 및 음악회'를 가졌다.

1부 기념식은 윤태정 아나운서(CSA 원장)의 진행으로 국민의례와 함께 시작하여 도산아카데미 30년 발자취 영상을 본 뒤 강석진 이사장의 기념사가 있었다.
이어서 그동안 도산아카데미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를 해준 회원에 대한 공로패 전달이 있었다. 공로패는 반재철 제이시캠코 대표, 유봉환 대주회계법인 관리본부장, 오  명 전 과학기술부총리, 백두권 고려대 명예교수, 최염순 카네기연구소 대표이사, 최연식 이리오넷㈜ 대표이사 등에게 전달했다.
또한 창립 30주년을 맞아 회원 중 몇 분께 특별한 의미를 담은 표창패 전달이 있었다.
우선 1989년 창립 당시 회원으로 가입하여 현재까지 탈퇴하지 않고 활동하는 28명인데 최근 3년 동안 회원으로 의무를 다한 10명 중 공로패를 받은 반재철 대표님과 백두권 명예교수님을 제외하고 강용수 사회적코칭개발원 상임대표, 강용찬 목원대 명예교수, 김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 류태영 농촌․청소년미래재단 이사장, 박의수 강남대 명예교수, 송준호 안양대 명예교수, 이대형 건축사(전 흥사단 이사장), 이만근 MK e&p 대표 등에게 표창패를 전달했다. 
다음으로 도산아카데미의 각종 포럼과 행사에 300회 이상 참석한 4명 중 공로패를 받은 유봉환 본부장을 제외한 여호영 ㈜지아이에스 부회장, 임덕규 월간 디플로머시 회장, 도문길 성도건설산업㈜ 대표이사 등에게 표창패를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이세경 사무처장에게 장기근속패를 전달했다. 이세경 사무처장은 1993년 3월 이후 두 차례에 걸쳐 21년 6개월 동안 근무했다.

특별히 도산아카데미 창립 30주년을 맞아 발전 기금을 마련하고자 그림 작품을 기부 받아 판매하였다.
전문경영이면서 중견 작가로 활동 중인 강석진 이사장이 '낙동강으로 흐르는 고향의 동시내(227.3×162.1cm)’작품 1점을 기부하였으며, 이 뜻에 동참하여 정윤규 ㈜성우앤컴퍼니 회장이 구매하였기에 함께 기념촬영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장 로비에서는 엄옥경 작가의 작품을 전시 판매하였다. 

2부 기념음악회는 하나 된 나라의 미래를 꿈꾸며'라는 주제로 러시아 푸시킨 문화 훈장을 받은 이연성 성악가의 진행으로 베이스 이연성, 소프라노 민숙연, 해금 조해령, 아코디언 Victor Demynov이 함께 출연해 멋진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 갈채를 받았다.

한편 이번 창립 30주년 기념 및 도산 정책 세미나는 도산아카데미의 공식 후원 기관인 DYB교육(대표 송오현)이 협찬했다.

이전글 제273회 스마트 사회 지도자 포럼
다음글 창립 30주년 기념 도산 정책 토론회